작년에 개관한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집 근처에 있어 자주 이용해 오곤 했는데요. 주로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다가 기회가 생겨 이번에는 유아 체험놀이실을 이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유아 체험놀이실은 간단히 키즈카페라고 생각하시면 편한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시간당 정해진 인원이 있어 미리 예약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그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체험놀이실
이용대상
- 경북 구미시 내 유아(만 3세 ~ 취학 전) 및 보호자 ※ 만 24개월 이상은 안전서약서를 추가로 작성하신 후 입장 가능
- 경북 구미시 내 어린이집 유아반(만 3세 ~ 취학 전) 및 인솔자
이용시간
- 화 ~ 토요일 10:00 ~ 17:00 / 1타임 90분 이용가능
- 매주 월요일, 일요일 휴관
이용요금
무료(월 2회 이내 이용가능)
이용인원
회당 25명 이내(유아/보호자 포함)
이용절차
1. 연회원 가입
2. 홈페이지에서 방문날짜 및 시간 예약(전월 1일부터 가능)
3. 해당 날짜에 방문하여 이용
이용안내문
※ 위치, 주차장 정보, 연회원가입 절차, 층별 시설 안내는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부시설
예약을 한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안내데스크에서 확인을 한 후 이용안내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센터 안에는 36개월 미만 아이들이 이용하는 영아 체험놀이실과 36개월이 지난 아이들이 이용하는 유아 체험놀이실로 구분이 되어 있는데요.
만 24개월만 지나면 유아 체험놀이실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안전서약서를 추가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만 33개월의 제 아이는 영아 체험놀이실은 지루해할 것 같아서 안전서약서를 작성하고 유아 체험놀이실을 방문하였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옷걸이에 옷을 걸어두고 신발장에 신발을 넣어줍니다. 평일 방문이라 그래서 우리 말고 딱 1팀이 더 있더군요. 아주 전세를 내고 놀다 왔습니다.
내부는 우주를 테마로 지어졌는데요. 천장에는 별들과 행성이 그려져 있고 크게 정글짐, 우주선 모양의 놀이시설, 헬리콥터가 있고 나머지 작은 장난감들이 구석구석에 배치된 구조입니다.
가장 중앙에 위치한 헬리콥터이고요. 내부에는 빈백이 있어 뒹굴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헬리콥터 옆으로는 우주선 모양의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그냥 모형입니다. 들어갔다 나왔다가 다예요 ㅎ
제일 구석에는 가장 큰 구조물인 정글짐이 있습니다. 1층에는 자그마한 볼풀장과 트램폴린이 있고요. 2층으로 올라가면 미끄럼틀과 연결됩니다.
이제 나머지들은 구석구석 채워진 작은 장난감들인데요. 붕붕카 몇 대가 있고요.
몇 가지 종류의 블록놀이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공주치마, 경찰복, 우주복 등을 입어 볼 수 있게 역할의상이 준비되어 있고요.
여기는 소방관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곳이네요. 소방관 의상과 소화기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레고놀이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내부 시설은 이 정도가 전부입니다.
이용후기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내부에 장난감이나 시설 등이 여타의 키즈카페에 비해 부실한 것은 사실입니다. 내부에 매점도 없고 음식물 취식도 불가능해서 조금 불편함이 있고요. 하지만 무료이고 이용시간이 90분인 점을 감안하면 꽤나 매력적인 곳입니다. 만 3세 내외의 아이들과 가시면 1시간 정도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곳입니다.
다만, 재방문이나 조금 큰 아이들은 지루해 할 수도 있음을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평일에 다녀와서 많은 사람들 없이 알차게 한 시간 정도 아들과 재밌게 놀고 왔습니다. 두어 달 정도 지난 후에 다시 한번 방문해 보리라 생각합니다. 그때는 장난감이나 놀잇감이 좀 더 늘어나 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유아 체험놀이실 이용 후기였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