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키가 장착된 차량을 많이들 이용하실 텐데요. 그만큼 편리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한 번씩 스마트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게 되면 난감할 때가 있는데요. 자동차 문도 열 수 없고 시동도 걸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동으로 차문도 열고 시동도 걸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놓았는데요.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어서 자동차 사용을 못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나갔을때 차문 여는 법
우선 스마트키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게 되면 스마트키를 들고 자동차 옆에 갔을 때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차문을 열려고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고 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그럴 때는 수동키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그랜저HG의 스마트키입니다. 수동키가 여기 안에 들어있습니다.
붉은색 원 안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서 스마트키 윗부분의 고리를 잡고 당겨주시면 수동키가 빠지게 됩니다.
그럼 스마트키 내부에 있는 수동키를 꺼낼 수가 있습니다.
이 수동키를 가지고 차문을 열려고 하는데...... 열쇠 구멍이 없습니다. 난감하실 텐데요. 열쇠 구멍을 숨겨놓은 차들이 좀 있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그랜저HG도 마찬가지이구요.
이럴 때는 차문 손잡이를 당겨주세요. 그럼 붉은색원으로 표시한 부분처럼 홈이 하나 보일 것입니다.
그 홈에 수동키를 집어넣고 살짝 비틀어 주시면
이렇게 열쇠 구멍을 막고 있던 커버가 탈거가 됩니다.
나타난 열쇠 구멍에 수동키를 집어넣고 돌려주세요. 그럼 차문이 열리게 됩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없을때 시동 거는 법
이제 차문을 열고 차 안에 들어갔으니 시동을 걸어야 합니다. 당연히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시동 버튼을 눌러도 시동이 걸리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스마트키의 밑부분을 차량 시동 버튼에 대고 눌러 주시면 자동차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이제 자동차 문도 열고 시동도 걸었으니 운전을 해서 볼일을 보면 되는데요. 한 가지 남아 있는 게 있습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도 진행을 해야 다시 수동으로 문을 여는 수고를 하지 않게 됩니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스마트키에서 수동키를 빼내세요. 그럼 사진에서 붉은색원으로 표시한 부분에 홈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에 수동키를 끼워 넣고 키를 비틀어 주세요.
그럼 이렇게 스마트키가 정확히 반으로 갈라지면서 열리게 됩니다. 붉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스마트키 배터리 부분입니다.
마트에 가서 똑같은 크기의 배터리를 구매하신 다음 끼워 넣으시면 됩니다. 단, 배터리는 앞뒤가 있기 때문에 원래 끼워져 있던 방향과 같은 방향으로 넣어주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스마트키 배터리 없을 때 차문 열기에서 시동걸기,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