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사선형 송풍구에 맞게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를 개조하는 글을 다룬 적이 있었는데요. 개조과정에서 제품에 무리가 갔나 봅니다. 사선으로 비스듬하게 달아놓은 플라스틱 클립이 부러져 결국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2년 전 제가 제품을 처음 샀을 때는 고정형만 나왔지만 지금은 같은 제품이 360도 회전형 송풍구 거치대로도 나와 있어서 이번에는 이 제품으로 구매를 해 보았는데요.
그만큼 2년간 쓰면서 제품이 좋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랜저 HG처럼 사선으로 된 송풍구에도 거치를 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가 되었기 때문에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모벤타 실리콘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사용범위
가로폭 9cm의 휴대폰까지 거치 가능
크기
길이 165mm * 폭 140mm * 두께 5.5mm
색상
4종(그레이, 블랙, 핑크, 레드)
재질
실리콘
무게
120g
특징
-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고 휴대폰 크기에 맞게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음
- 가로형, 세로형, 사선형 송풍구 모두 쓸 수 있게 360도 회전이 가능함
가격
8,000원 선
사용방법
블랙색상으로 구매하였구요. 박스를 개봉하면 부속품 3개가 들어있습니다.
이 녀석이 본체입니다. 접혀있던 팔과 다리를 이렇게 자유롭게 펴고 구부릴 수 있습니다. 실리콘 표면 안에 잘 구부러지는 금속 재질이 들어 있는 구조입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360도 회전형 클립을 끼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뒷면에 원형볼 모양의 회전형 클립을 끼워 넣으면 되는데요.
그리고 이 너트를 끼워서 조여주면 회전을 시켜도 단단하게 고정이 되게 됩니다.
이제 조립을 해 보겠습니다. 너트를 끼운 상태에서 회전형 클립을 휴대폰 거치대 본체에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너트를 조여주면 휴대폰 거치대를 회전시켜도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자동차 송풍구에 결합을 할때는 사진의 나사를 돌려주면 집게가 조여지면서 송풍구 날개를 꽉 물게 되어 고정이 되게 됩니다.
장착후기
이제 제품을 자동차로 가져가 집게를 송풍구 날개에 물립니다.
그리고 나사를 조여주면 집게가 송풍구 날개를 꽉 물게 되어 고정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비스듬하게 고정이 되는데요. 360도 회전형이기 때문에 좌측으로 돌려줍니다. 뻑뻑해서 잘 돌아가지 않으면 휴대폰 거치대 뒷면의 너트를 조금만 풀어주면 잘 돌아갑니다.
그럼 이렇게 똑바르게 고정이 되었습니다.
휴대폰 대용으로 지갑을 올려봐도 기울어지지 않고 보기가 딱 좋게 거치가 됩니다. 이제 삐딱하게 네비를 보지 않아도 되겠네요.
제품은 정말 좋은데 고정형 클립이 달려 있어서 송풍구 날이 완벽한 가로형이나 세로형이 아니면 휴대폰 거치대가 삐딱하게 고정이 된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었는데요. 이번에 360도 회전형 송풍구 거치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단점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모벤타 실리콘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의 좋은 점을 말해보면요.
- 휴대폰에 별도의 자석같은 부속품을 달 필요가 없다.
- 처음 한번 휴대폰 크기에 맞게 거치대를 구부려 놓으면 휴대폰을 얹어놓기만 해도 주행 시 빠지지 않는다.
- 실리콘 재질이라 휴대폰에 흠집 갈 일이 없다.
- 휴대폰 기종을 바꿔도 거치대를 그대로 쓸 수 있다.
- 세로형, 가로형, 사선형 송풍구 가릴 것 없이 직선형태의 송풍구 날개만 있으면 어떤 차종에도 달수가 있다.
- 가격이 저렴해서 막 써도 부담이 없다.
- 내구성이 좋다.
10개 이상 써본 제품중에 가히 가성비가 최고로 좋은 제품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 모벤타 360도 회전형 송풍구 거치대 리뷰였습니다.
※ 이전 버전인 고정형 제품 사용기와 개조에 관한 글은 아래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