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즈 T50시리즈는 2022년 기준으로 전 세계에 200만 개가 팔린 밀리언셀러 제품입니다. 집에서도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디스크 환자인 제가 고민 없이 시디즈 T50 HLDA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많이 팔린 제품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는 것이 제 생각이었는데 막상 제품을 받아 보니 그 말이 딱 떨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가격, 기능, 디자인 모두 만족스러웠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시디즈 T50 HLDA 사용법과 내돈내산 한 달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시디즈 T50 HLDA(화이트)
제품 가이드
T50 HLDA는 T50 시리즈 중 최상위 라인입니다. 아래 4가지가 조절가능해서 HLDA라고 합니다.
H : headrest (머리받침대)
L : Lumbar support (요추지지대)
D : depth (좌판 깊이)
A : armrest (팔걸이)
색상
제가 구매한 화이트 제품은 4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무난한 그레이 색상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사이즈
무게
약 20kg 내외
최대하중
약 115kg 내외
제품특징
- 머리받침대 높낮이와 각도 조절가능
- 요추지지대 높낮이와 압력 조절가능
- 좌판 기울기, 깊이 조절가능
- 팔걸이 높낮이와 전후좌우 위치 조절가능
- 105도에서 최대 130도까지 5단계의 틸팅(등판 젖힘) 기능과 틸팅강도 조절기능
- 메쉬재질의 등판
- 클라우드폼 사용으로 엉덩이가 편안한 좌판
※ 기타 상세한 제품특징은 시디즈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가격
정가 369,000원
사용법
우선 이 제품은 기사님이 오셔서 조립을 해주는 제품이어서 조립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분 정도면 뚝딱 조립을 끝내시고 제품 설명까지 해 주시고 가는데요. 한 달 정도 사용해 본 제가 간단히 사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머리받침대
머리 받침대 각도 조절은 아주 쉽습니다. 그냥 힘으로 앞뒤로 제끼시면 고정이 됩니다.
높낮이도 마찬가지인데요. 머리받침대를 잡고 위로 힘껏 당기거나 밀어 넣으시면 높낮이가 조절됩니다.
머리받침대를 사용하지 않기를 원하시면 뒷면의 시디즈 로고가 박힌 커버를 손톱이나 송곳으로 빼내면 육각렌치 나사 2개가 보입니다. 이 나사 2개를 풀어주시면 머리받침대가 탈거가 됩니다.
요추지지대
요추지지대는 이렇게 톱니가 있어 높낮이가 조절이 되는데요. 요추지지대를 잡고 그냥 힘으로 아래위로 이동시키면 고정이 되는 원리입니다.
요추지지대가 허리에 닿이는 강도도 조절할 수가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레버를 돌려주시면 됩니다. 지금이 가장 압력이 약한 상태입니다.
레버를 오른쪽으로 돌려주면 허리에 닿이는 압력이 강해집니다. 지금은 중간정도 압력입니다.
레버를 오른쪽 끝까지 돌리면 최대 강도가 됩니다.
좌판
시디즈 T50 HLDA는 좌판의 기울기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의자 좌측에 달린 검은색 레버를 위로 올려주시면
이렇게 좌판 뒤쪽이 위로 올라가서 좌판이 기울어지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쓰면 의자에서 미끄러지는 기분이라 사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좌판을 앞뒤로 이동시켜 깊이를 조절할 수도 있는데요. 레버는 의자 오른쪽 편에 있습니다.
레버를 손으로 잡고 당긴 상태에서 좌판을 앞뒤로 이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키카 크신 분들은 좌판을 앞으로 많이 당겨서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팔걸이
팔걸이 높낮이는 5단계로 조절이 되는데요. 팔걸이 안쪽의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로 이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최대한 낮추었을 때와 높였을 때의 차이입니다.
저는 3단계 정도로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팔걸이는 힘으로 밀고 당기면 앞뒤 위치 조절이 됩니다.
역시 힘으로 밀면 좌우 조절도 되는 팔걸이입니다. 잘 사용하지는 않아요.
틸팅(등판 젖힘)
틸팅을 조절하는 레버는 의자 왼쪽에 있는데요. 레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리시면 총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등판 젖힘 각도는 105 ~ 130도까지 조절이 됩니다.
틸팅 되는 강도도 조절할 수가 있는데요. 의자 오른쪽에 달린 이렇게 생긴 레버를 +쪽으로 돌릴수록 강하게 등에 힘을 줘야 등판이 뒤로 젖혀지게 됩니다. 반대로 -쪽으로 돌릴수록 적은 힘에도 등판이 잘 젖혀지게 되구요.
의자 높낮이
마지막 기능인 의자 높낮이 조절입니다. 레버는 의자 오른쪽에 있는데요. 의자에 앉지 않은 상태에서 레버를 위로 올리면 의자가 최대한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앉은 후 레버를 조금씩 위로 당기면 의자가 조금씩 내려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높이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 영상
사용후기
이 제품은 기사님이 직접 배송하여 조립해 주는 상품이라 일주일 정도의 배송기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마침 같이 바꾼 책상과 같은 날짜에 도착해서 기분이 참 좋았었는데요. 오늘까지 한 달 정도를 사용해 본 장단점입니다.
1. 좋은 점
- 많이 팔린 건 이유가 있다. 다른 가구점에서 앉아본 50만 원대 제품과도 편안함이 견줄만하다
- 허리디스크가 있는데 요추지지대가 있고 위치 조절이 가능해서 허리가 한결 편안하다.
- 좌판쿠션도 두툼하고 쉽게 꺼지지 않는 것 같다. 오래 앉아 있어도 엉덩이가 베기지 않는다.
- 등판의 메쉬 재질이 통풍도 잘되고 탄력성이 좋다. 등을 감싸는 느낌이 안락하다.
- 디자인이 일반 사무용 의자처럼 투박하지 않아서 좋다.
2. 아쉬운 점
- 요추지지대가 있는 것은 좋은데 재질이 조금 더 말랑하고 두꺼웠으면 좋겠다. 허리에 닿는 느낌이 조금 딱딱하다.
- 바퀴가 너무 잘 구른다. 앉아있을 때 엉덩이만 조금 들썩해도 의자가 밀린다.
- 팔걸이를 한 번씩 잡을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팔걸이가 좌우로 잘 돌아간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인데 조금 더 뻑뻑하게 만들어서 잘 안 돌아가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잘 만들어진 의자입니다. 앞으로 든든히 제 허리를 받쳐주길 바라며, 지금까지 시디즈 T50 HLDA 내돈내산 사용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