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 있는 수박의 가격이 내려간 것을 보니 슬슬 수박철이 다가온듯한데요. 수박을 살 때마다 어떤 것이 잘 익었을지 살펴보고 사긴 하는데 수박을 열었을 때 맛이 없는 경우가 생기고는 합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서 오늘은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5가지 방법을 알면 실패 없이 맛있는 수박을 고를 수 있을 것입니다.
1. 모양이 좋은 것을 고른다
수박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양쪽이 대칭되도록 균형 잡힌 것이 좋습니다. 울퉁불퉁한 것이 아닌 예쁘게 동그란 것이 좋으며 크기와 모양이 비슷할 때는 들어봤을 때 더 무거운 것이 밀도가 높아서 맛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2. 수박 표면과 무늬를 본다
수박 표면이 매끈하고 흠집이 없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박의 검은 줄무늬가 끊김 없이 이어지고 선명한 것이 좋고요. 수박 표면이 탄력이 없고 쭈글한 느낌이 나는 수박은 오래되어 좋지 않은 수박입니다.
3. 소리를 들어본다
수박을 고를 때 많이 쓰는 방법인데요. 손으로 두드렸을 때 맑고 청명한 소리가 나는 것이 좋습니다. 둥둥, 툭툭 하는 탁한 소리보다는 통통하는 맑은 소리가 나는 것일수록 맛있는 수박일 확률이 높습니다.
4. 수박을 자를 때
수박을 자를 때 칼을 대면 힘을 줄 필요 없이 손쉽게 쩍 갈라지는 것이 좋은 수박입니다. 그리고 수박을 열어보았을 때 과육이 고르고 붉은색을 띠는 것, 씨가 없거나 적은 것이 좋은 수박입니다.
5. 수박의 꼭지를 본다
수박 꼭지가 말라있지 않고 신선한 것이 좋은 수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기 전에 딴 수박의 꼭지는 신선한 모습을 보이니 이 기준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말라있는 꼭지를 가진 수박을 샀는데 맛있었던 경험도 있으니까요. 이 방법은 보조적인 기준으로만 참고하시고 꼭지가 적당히 마르지도 않고 너무 신선하지도 않은 수박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칼로리도 낮고 수분보충에 좋은 수박, 맛있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