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 중에는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오류로 인한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수시로 파일을 저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알아놓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엑셀 저장 단축키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축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저장 단축키
엑셀 저장 단축키 : [Ctrl] + [S]
엑셀 저장 단축키는 [Ctrl] + [S]입니다. 아직 한 번도 저장한 적이 없는 파일이라면 위 사진처럼 '이 파일 저장하기'대화상자가 열리고 파일 이름과 저장위치를 선택해 주어야 합니다.
한 번 저장한 이후로는 [Ctrl] + [S]를 누를 때마다 대화상자 표시 없이 덮어쓰기 형식으로 파일 저장이 되게 됩니다.
엑셀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엑셀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축키 : [F12]
'다른 이름으로 저장'기능도 단축키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F12] 키를 누르면 이렇게 '다른 이름으로 저장'대화 상자가 열리며, 기존에 저장된 파일을 유지한 채 새로운 파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서 파일을 버전별로 관리하여 저장할 때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오늘 엑셀 실무는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단축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 활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