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셀 왼쪽 상단에 초록색 삼각형 표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셀에 입력된 값이나 수식이 기본 규칙에 어긋나서 오류가 생겼다는 표시인데요. 큰 오류가 있어서 해결해야 할 경우도 있지만 결과값에 상관없는 오류의 경우 이 삼각형 표시가 눈에 거슬리기도 하는데요.
오늘 포스팅 시간에는 이 삼각형을 안 보이게 하는 방법, 엑셀 오류무시 기능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엑셀 오류 원인
엑셀에 오류가 나게 되면 셀 왼쪽 상단에 이렇게 초록색 삼각형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오류가 나는 원인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요
- 수식이 오류를 반환하는 경우
- 수식에 참조된 영역 중에 누락된 셀이 있는 경우
- 앞에 아포스트로피(')가 있거나 숫자가 문자 형식으로 입력이 된 경우
- 근접한 셀과 일관되지 않는 형태의 수식이 입력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엑셀 오류무시 기능 2가지
엑셀 오류표시 기능은 수식에 오류가 있음을 알려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요. 하지만 이런 오류 내용을 파악하고 있거나 결과값에 상관없는 오류라면 이런 삼각형 표시가 거슬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엑셀 오류무시 기능을 사용하면 이 초록색 삼각형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1. 각 셀마다 오류무시
오류가 생긴 셀의 왼쪽에 있는 [물음표] 클릭 >> [오류무시] 클릭
그럼 이렇게 선택한 셀의 오류 표시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각각의 셀마다 할 수도 있고 전체로 범위를 지정해서 [오류무시]를 클릭해 주어도 됩니다.
2. 엑셀 일괄 오류무시
하지만 위의 방법의 경우 일일이 셀을 클릭하거나 영역을 지정해주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럴 경우 아예 엑셀 오류 표시가 나지 않게 하는 방법이 두 번째 방법입니다.
[파일] 탭으로 들어가 주세요
[더 보기] >>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수식] >> [다른 작업을 수행하면서 오류 검사] 체크해제 >> [확인] 클릭
그럼 이렇게 초록색 삼각형이 전부 사라지게 됩니다. 이 경우 전체적으로 엑셀 오류 검사 기능이 비활성화되는 것입니다.
특별히 오류 검사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을 때 이렇게 엑셀 오류무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 활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