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초 성주 H1001펜션으로 올해 처음 야외물놀이를 하고 왔었는데요. 벌써 9월이 되어 사실상 올해 마지막 야외 물놀이를 지난 주말에 경주 스테이1222 키즈풀빌라 펜션으로 다녀왔습니다.
경주 스테이1222 펜션은 총 4개의 객실 있는데요. 숙소 내부에 온수풀이 있는 로열패밀리, 골드패밀리 2 객실과 숙소 내부에 온수풀이 없는 퍼스트프렌드, 베스트프렌드 2 객실이 있습니다.
물론 야외수영장은 공용으로 모두 다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 저희는 퍼스트프렌드와 베스트프렌드 2 객실을 빌려 총 5 가족이 숙박을 하고 왔는데요. 우리 가족이 이용한 베스트프렌드 객실을 위주로 이용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경주 스테이1222 키즈풀빌라 펜션
위치
경북 경주시 천북면 목실길 14-102
이용시간
입실 15시, 퇴실 11시
편의시설
자체주차장, 키즈풀빌라, 키즈놀이터, 개별바비큐장, 야외수영장, 복층 등
문의
010-4823-3721
숙소 세부정보 및 예약하기
숙소외부
주차장은 건물 바로 앞에 있구요. 객실이 만실일 경우 이중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건물 1층이 로열패밀리, 골드패밀리이며 2층이 복층 구조로 된 퍼스트프렌드와 베스트프렌드입니다. 2층 객실은 출입구가 좌, 우로 나뉘어 있어 계단으로 따로 올라가셔야 합니다.
건물 오른쪽 편에 베스트프렌드 객실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좀 가팔라요.
계단을 올라가면 보이는 현관입니다. 복도식으로 길게 되어 있어서 짐이나 쓰레기를 두기에 좋았아요.
외부에서 신는 슬리퍼도 많이 구비되어 있었답니다.
숙소내부
이제 베스트프렌드 숙소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복층 중에 1층은 주방 겸 거실, 화장실, 개별바비큐장이 있습니다.
다락방으로 올라가는 계단밑에 아이들 장난감과 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기의자도 구비되어 있구요. 경주 스테이1222 펜션은 층마다, 그리고 방마다 공기청정기기 있어서 신경을 쓴 모습이 보였습니다.
※ 참고로 옆 객실 퍼스트프렌드는 알파룸이 하나가 더 있어 거기에 아이들 놀이방을 만들어 놓았어요. 밤에는 성인 2~3명은 잘 정도로 넓으니 인원이 많다면 퍼스트프렌드 객실을 이용하는 게 더 좋겠죠?
1층 화장실이구요. 손세정제, 샴푸, 바디, 치약은 구비되어 있구요 아이 용품으로는 변기 커버, 아기욕조, 발받침대 등이 갖추어져 있었어요.
수건과 침구류는 넉넉하게 넣어주셨구요. 냄새는 나지 않았어요.
주방용품은 다양하게 구비가 되어있었습니다. 기본적인 것 외에 토스트기와 젖병소독기까지 준비가 되어 있었구요. 커피포트도 있었지만 정수기에 온수 온도 조절 기능이 있어서 분유 태우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물론 젖병세척솔도 종류별로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양념도 비치가 되어 있었구요. 키즈펜션답게 아이들용 식기류도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여기는 개별바비큐장입니다. 저희는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이제 2층 다락방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에는 아이들이 다치지 않게 난간에 그물망도 쳐놓은 모습이었는데요.
키즈펜션 치고는 계단이 너무 가파르고 좁아 보였습니다. 27개월 아이가 혼자 올라가고 내려오게 놔두는 건 위험해 보여서 옆에서 봐주고 도와주어야 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내려가는 입구를 막을 수 있게 안전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건 참 좋았어요.
2층 한쪽에는 이렇게 퀸사이즈 침대가 있구요.
침대 맞은편으로 이렇게 아이들 놀이공간이 있어요. 여기서 신나게 뛰어놀았답니다. 제일 왼쪽에 있는 건 작지만 트램폴린도 달려있었어요.
여기는 2층 화장실이구요. 드라이기는 화장실 앞에 있는 화장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외부 수영장
튜브에 바람 넣기 힘드실 텐데.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밑에 있는 공간에 이렇게 튜브에 바람을 자동으로 넣을 수 있게 에어 콤프레셔가 있었답니다. 젖은 수영복도 여기에 있는 세탁기에 탈수하시면 되구요.
수영장 깊이는 성인 허리정도 오는 깊이 였구요. 온수풀이 아니라서 9월 초인 지금은 물이 차갑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오래는 못 놀고 한 시간 정도 놀다가 나오니 적당했습니다. 슬라이드가 높아서 한여름에는 놀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솔직후기
5 가족, 총 16명이 방 2개를 잡아 하루를 보내고 왔는데요. 키즈펜션 치고는 숙박비용이 가성비가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키즈펜션 한 동 잡은데 몇십만은 기본으로 하는데 5 가족이 이용한 것 치고는 가격대가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설을 관리해 주시는 실장님이 참 친절하셨구요 전반적인 청소상태나 위생상태가 깔끔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2층에 있는 두 객실을 전부 빌려 사용하다 보니 숙소를 왔다 갔다 할 일이 많았습니다. 한데 입구가 양쪽 끝에 계단으로 따로 올라가는 구조라 너무 불편했어요. 중간에 문을 하나 뚫고 싶다는 이야기까지 ㅎㅎㅎ
그래도 제 돈 내고 기분 좋게 잘 놀다 온 경주 스테이1222 키즈풀빌라 펜션이었답니다. 글 내용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