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린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용변을 본 기저귀 냄새 때문에 고생이 심하실 텐데요. 날씨가 좀 더 더워지면 똥 싼 기저귀 냄새가 한층 역해지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한 냄새 막는 기저귀 쓰레기통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년 가까이 제가 쓰고 있는 '매직캔 휴지통 히포'라는 제품입니다.
냄새를 막는 4중 구조로 악취를 잡는 제품인데요 제품의 스펙, 외관, 사용 방법, 전용 봉투 리필 방법, 사용후기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직캔 휴지통 히포 스펙
* 색상 : 화이트, 베이비, 세이지
* 용량 : 21리터, 27리터 2종
* 재질 : ABS
* 규격
- 21 리터 : 275x235x470 mm
- 27 리터 : 323x235x550 mm
* 가격(공식 홈페이지 정가 기준)
- 21 리터 : 54,900원
- 27 리터 : 49,500원
* 특징
- 4중 냄새방지 구조 : 전용 항균봉투 + 2중 뚜껑 + 항균실리콘 링
- 전용봉투 : 11m 길이의 연속으로 쓸 수 있는 봉투. 베이비파우더 향으로 악취 중화.
- 원터리 수동 페달로 손을 쓰지 않고 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구조
제품외관
제품 외관은 전체적으로 심플 한 사각형 디자인입니다. 원형에 비해서 자리 배치가 용이합니다. 저는 27리터 제품 화이트 색상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사용방법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하단의 페달을 발로 밟으시면 이렇게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2중 뚜껑으로 되어 있어서 냄새를 막아주는 구조입니다. 휴지통 안으로 파란색의 전용봉투가 보이이고 있습니다.
쓰레기통 안의 내용물이 어느 정도 차게 되면 봉투를 묶어내야 합니다. 제품 측면에 있는 스위치를 아래로 내려주시면 외부 케이스가 열리게 됩니다.
외부 케이스를 열게 되면 이렇게 봉투에 쓰레기가 차 있습니다.
쓰레기가 차있는 봉투를 당겨주세요. 그리고 케이스 내부에 있는 커팅 칼날에 끼워 봉투를 잘라 주세요.
버릴 봉투는 위를 묶으시면 밀봉이 됩니다.
그리고 케이스 안에 있는 봉투에는 다시 쓰레기를 넣어야겠죠? 하단부로 쓰레기가 새지 않게 봉투를 묶어 주세요.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대로 케이스만 닫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묶은 쓰레기봉투는 종량제 봉투에 버려줍니다. 전용 봉투 2번 분량을 넣으면 20리터 종량제 봉투가 이 정도 차게 됩니다.
전용봉투 리필 방법
1. 리필 봉투 구매
이렇게 사용하다가 전용봉투를 다 사용하였을 때의 리필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리필 봉투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쓰레기통 사이즈에 따라 봉투 사이즈도 다른데요. 아래 사이즈대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21리터 쓰레기통 >> 매직캔리필 250
- 27리터 쓰레기통 >> 매직캔리필 280
<<<<<<<< 매직캔 휴지통 히포 리필봉투 바로가기 >>>>>>>>
▶ 리필봉투 구매를 원하신다면 공식 판매처로 이동하는 링크를 확인하세요
2. 전용봉투(매직롤) 교체 방법
제품 케이스를 열어주세요. 전용봉투가 다 소진되어 빈 카트리지가 보입니다.
카트리지를 앞으로 당겨서 빼내어 주세요
그리고 매직롤을 카트리지에 끼워주세요. 아래위 방향이 표시되어 있으니 방향대로 그대로 넣어주세요.
매직롤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있는 비닐의 끝을 잡아 위로 올립니다.
그리고 끌어올린 매직롤을 카트리지 안으로 집어넣습니다.
그 상태로 카트리지를 쓰레기통 본체에 다시 넣어주세요.
매직롤을 아래쪽으로 당겨 매듭을 지어준 후 케이스를 닫고 사용하면 끝입니다.
총평
이 제품을 구매한 지는 2년 정도 되었습니다. 일반 쓰레기통을 사용하다가 여름철에 아이 기저귀 냄새가 너무 역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국민 기저귀 쓰레기통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냄새는 확연히 사라졌습니다. 아이가 기저귀를 떼고도 일반 쓰레기통으로 계속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용량을 고민하신다면 1인 가구나 각 방에 넣을 용도는 21리터가 적당하고 거실에 공용이나 기저귀 쓰레기통으로 쓰실 용도이면 27리터 정도는 돼야 여유 있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년간 사용해 보며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좋은 점
* 뚜껑을 닫아 놓으면 악취가 거의 나지 않는다.
* 기저귀를 버릴 때 쓰레기통에 손 닿을 일이 없다.
* 쓰레기와 오물이 전용봉투 안으로 들어가기에 다른 곳에 묻거나 쓰레기통을 세척해 줄 일이 없다.
* 디자인이 쓰레기통 치고는 좋아서 집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
2. 아쉬운 점
* 뚜껑을 열고 닫을 때 냄새가 올라오는 건 막지 못한다.
* 정품 리필봉투가 비싸다. 봉투값도 만만치 않다.
* 리필봉투를 묶어서 종량제 봉투에 버릴 때 양을 딱 맞추기가 힘들어 낭비가 있다.
* 신생아가 있는 집이면 생각 외로 쓰레기통이 빨리 찬다. 좀 더 큰 용량이 있으면 좋겠다.
이상 내돈내산 사용후기였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