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을 열어보면 종종 데이터가 다 채워지지 않고 빈칸으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함수 사용 시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며 정렬 기능을 사용할 때 (비어있음)이라는 항목이 표시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수식을 사용하는 경우 빈칸은 데이터를 다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 빈칸을 한 번에 찾아 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엑셀 빈칸 없애기, 빈셀 채우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빈칸 채우기 방법
표안에 있는 모든 셀에 데이터가 다 채워지지 않은 표입니다. 몇 군데 되지 않는 경우야 일일이 찾는 게 어렵지 않지만 데이터 양이 많은 경우 빈칸을 일일이 찾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럴 때는 빈칸을 찾고자 하는 영역을 마우스 드래그로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홈] 탭 >> [찾기 및 선택] >> [이동 옵션]을 클릭하여 줍니다.
이동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빈셀]선택 >> [확인] 클릭
그럼 선택된 범위 안에 있는 모든 빈셀을 찾아주는데요. 제일 순서가 빠른 빈칸은 초록색으로 나머지는 음영으로 표시해 주게 됩니다. 사진에는 총 4개의 빈셀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숫자 0을 입력하고 선택된 모든 셀에 같은 값을 입력하는 단축키인 [ctrl] + [enter]를 눌러줍니다. 그럼 모든 빈칸에 숫자 0으로 빈셀 채우기가 완료됩니다.
※ 빈셀에 각각 다른 값을 넣고자 할 때에는 [값 입력] >> [enter]를 누르시면 하나씩 순서대로 빈칸 채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 엑셀실무는 빈칸을 찾아 한번에 채우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엑셀 활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