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품은 대부분 물에 강한 스테인레스 제품으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로 녹이 생기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졌다고 해도 녹이 슬지 않는 건 아닙니다. 물에 오래 담가두고 말리지 않거나 습한 환경에 오래 놓아두는 경우 녹이 슬기도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주로 주방가위에 녹이 잘 생기고는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약과 솔을 이용한 주방가위 녹 제거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주방가위 녹 제거 방법
주방가위 한쪽 날에 녹이 생긴 모습입니다. 쓰고 나서 싱크대에 담가놓는 것을 자주 했더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우선 주방가위에 물을 묻혀 줍니다. 그리고 녹이 생긴 부위에 치약을 발라주세요.
그리고 솔로 문때문때 해줍니다. 솔이 뻣뻣할수록 녹이 쉽게 제거됩니다. 저는 한 3분 정도 문질러 준거 같네요.
그리고 치약거품을 물로 씻어 내 봅니다.
녹이 말끔하게 사라졌습니다. 뭐 한 5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아주 쉽게 녹이 제거가 되었네요.
마치며
주방가위에 생긴 녹을 치약과 솔을 이용해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스테인레스 제품에 녹이 생겼다면 역시 치약과 솔을 이용해 제거해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치약에는 연마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치아에 있는 치태를 떼어내 주는 것처럼 치약을 묻히고 솔질을 하게 되면 금속 표면에 생긴 녹을 더 쉽게 떼어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