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가득/살림고수

다 쓴 건전지, 새 건전지 구별하는 방법

어린아이들을 키우는 집이라면 장난감에 들어갈 건전지를 많이 구비해놓고는 하실 텐데요. 처음 장난감이 얼마 안 될 때는 구분해서 모아놓고 하지만 장난감 양이 많아지고 건전지 구입량이 많아지게 되면 어느 것이 남아 있는 건전지이고 어느 것이 새것인지 헷갈릴 때가 많습니다. 

 

다 쓴 건전지, 새 건전지 구별법
어느 것이 새 건전지이고 어느 것이 다 쓴 건전지 일까요?

 

오늘 포스팅은 이때 간단하게 다 쓴 건전지, 새 건전지를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다 쓴 건전지, 새 건전지 구별법

다 써버린 건전지이냐 남아 있는 건전지이냐 구별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바로 떨어뜨려 보는 것입니다. 건전지의 평평한 면을 바닥으로 떨어뜨려 보는 것인데요.

 

 

 

다 쓴 건전지, 새 건전지 구별법

새 건전지를 바닥에 떨어뜨려보면, 이렇게 바닥에 똑바로 섭니다.

 

 

 

하지만 다 쓴 건전지는 떨어뜨리면 바닥서 서지 않고 이렇게 쓰러지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다 쓴 건전지를 구별해 보았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새 건전지와 다 쓴 건전지가 떨어뜨렸을 때 다른 양상을 보이는 이유는 바로 건전지 안의 액체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 쓴 건전지와 새 건전지의 무게 차이는 없지만 소량의 수은이나 액체가 건전지의 무게중심에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는군요.

 

집에 있는 건전지가 남아있는 것인지 다 쓴 것인지 헷갈릴 때는 떨어뜨려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쌀포대 뜯는법, 실패없이 100% 푸는법

10kg 이상의 쌀은 포장이 비닐이 아닌 종이포대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쌀포대 입구는 실로 박음질되어 봉인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쌀포대를 뜯을 때도 희비가 엇갈리는데요.

allrepairman.tistory.com

 

니트 옷걸이 거는법, 목늘어짐 없이 거는 방법

아끼는 가디건, 티셔츠, 니트를 옷걸이에 걸어놓았다가 입을 때면 목이 늘어져 있거나 어깨 부분에 옷걸이 자국이 생긴 경우를 겪어보셨을 텐데요. 그래서 옷걸이 걸지 않고 접어서 보관하는 분

allrepairman.tistory.com

 

배달음식 비닐봉투 매듭 쉽게 푸는 법(2편)

배달음식을 시키면 왜 항상 비닐봉투 매듭을 손으로 풀지 못하게 꽉꽉 묶어서 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일각에서는 배달과정에서 누가 손을 대는 걸 막기 위함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그런 말과는

allrepairman.tistory.com

 

스팸 빼는법 2가지, 정말 쉽게 따는법

반찬이 없을 때 스팸 하나 꺼내서 갓 지은 밥과 함께 먹으면 그만한 반찬이 없는데요. 구워도 먹고 찌개에도 넣어먹고 라면에도 넣어먹을 수 있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것이 스팸입니다. 하지

allrepair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