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선산 다이소 방문기를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그때 산 다이소 추천템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입니다.
집안의 싱크대나 하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집이라면 괜찮겠지만 사용한 기간이 오래될수록, 그리고 사용량이 많을수록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물이 마를 날이 없는 하수구에 각종 음식물, 이물질 등이 끼어 부패하게 되면 심한 악취가 나게 됩니다.
특히 음식물 설거지를 하면서 찌꺼기가 내려가기 쉬운 싱크대에 악취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싱크대 배관을 전부 갈면 냄새가 나지 않겠지만 시간과 비용이 들기에 선뜻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배수구 클리너를 이용해 관 내부를 세척해 주면 확연히 악취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사진과 함께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
제품 박스 외관입니다. 박스 옆면에 사용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투명컵, 플라스틱 병에 든 제품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한 후 싱크대 커버를 빼고 투명컵을 올려주세요.
투명컵에 1제를 모두 부은 후, 2제를 이어서 부어주세요. 2제를 붇는 순간 하얀색의 발포 거품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1제와 2제 제품을 다 붓고 나면 거품이 계속해서 발생합니다. 이대로 2시간 정도 방치해 두세요. 하얀 거품이 배수관을 타고 흐르면서 이물질을 세척하게 됩니다.
그대로 2시간을 방치한 후 거품이 씻겨 내려가도록 물을 부어주시고 싱크대 커버를 씌워주시면 간단하게 청소가 완료됩니다.
사용후기
그럼 사용효과는 어떨까요?
이 제품은 가격이 5000원으로 다이소 물건 중에는 가격이 꽤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배수관을 열어 얼마나 세척이 잘 되었는지는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가까이만 가도 생선 썩은 냄새가 났는데 이제는 코를 대지 않는 이상 냄새가 나지 않네요.
들이는 돈과 시간대비 재구매 의사 있는 제품입니다.
다만, 음식물 탈수기나 분쇄기 등 배수구에 전기 기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를 사용한 청소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생활정보로 찾아뵐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