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면대 배수구가 막혀 물이 내려가지 않는 경우를 다들 겪어보셨을 텐데요. 새로 이사를 간 집에서나 호텔, 펜션 등에 갔을 때 이렇게 세면대 배수구가 막혀버린다면 꽤 당황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은 머리카락 등의 이물질이 배수구에 막혀서 물이 빠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만 빼주면 간단히 해결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포스팅은 세면대 물막힘을 빨대를 이용해서 해결하는, 초간단 세면대 뚫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세면대 뚫는 방법
1. 빨대와 가위준비
준비물은 빨대와 가위가 필요합니다. 저는 테이크아웃한 커피를 마시고 남은 빨대를 재활용했습니다.
※ 빨대 대신 집에 케이블 타이나 노끈이 있다면 빨대 대신 사용하셔도 됩니다. 재료만 다를 뿐 똑같이 사용하셔도 비슷한 효과를 내게 됩니다.
2. 빨대 자르기
그런 다음 빨대에 사선으로 칼집을 내줍니다. 완전히 자르지 마시고 반정도만 잘라주세요.
반대편도 사선으로 잘라 줍니다. 그럼 이렇게 지그재그 모양이 됩니다. 빨대 끝 10cm 정도만 이렇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3. 빨대 비틀기
빨대에 칼집을 다 냈다면 비틀어 주세요. 그럼 자른 부분이 이렇게 뾰족뾰족하게 튀어나옵니다. 이 틈 사이로 머리카락이나 이물질이 달려 나오게 됩니다.
4. 막힌 세면대 뚫기
준비된 빨대를 세면대 배수구에 쏙 집어넣어 주세요. 빨대의 아래 부분이 닿는 느낌이 날 때까지 집어넣어 주세요.
그리고 빨대를 잡고 뱅글뱅글 돌리면서 상하로 몇 번 왔다 갔다 한 뒤 빼주면... 머리카락 등 이물질이 쑥 달려오게 됩니다.(보기 좋지 않은 사진이라 결과물은 생략할게요). 머리카락이 빠지면서 막혀서 내려가지 않던 물도 시원하게 내려가게 됩니다.
마치며
빨대를 이용해서 세면대 뚫는 방법은 주의하실 게 있는데요. 빨대 자체가 그렇게 튼튼하지 않기 때문에 빨대에 칼집을 너무 깊게 내면 세면대 배수구에 끼어서 찢어지기도 합니다.
오히려 빨대가 세면대를 막아버릴 수도 있으니 적당히 힘을 받을 정도로 잘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아니면 더 튼튼한 노끈이나 케이블 타이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히 세면대 뚫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긴하게 사용되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이소 배수구 클리너 사용후기(하수구 악취 잡는 추천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