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탐방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길 맨발걷기 좋은곳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백일 간 피고 진다는 백일홍이 전국에서 가장 많이 심어져 있는 정원인데요. 무려 4만 2천여 평 규모의 대지에 1억 송이가 넘는 백일홍이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산책로가 흙길로 되어 있어 만발한 백일홍을 보며 맨발걷기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맨발걷기 좋은곳

 

오늘 포스팅은 주말에 다녀온 산소카페 청송정원 방문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위치

경북 청송군 파천면 청송로 5865

 

 

관람시간

10:00 ~ 19:00

 

 

입장료

무료

 

 

문의

054-873-7752

 

 

편의시설

주차장(무료), 화장실, 편의점, 농산물직판장, 햇빛가리개용 우산 대여 등

 

 

 

 

백일홍길, 맨발걷기 좋은곳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차장

주차장은 2곳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정원 입구 바로 옆에 있는 1 주차장은 이미 만차였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차장
산소카페 청송정원 주차장

주차요원의 안내에 따라 바로 옆에 있는 2 주차장으로 갑니다. 주차면수가 많아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듯합니다. 널찍한 주차장에 주차를 마치고 정원 입구로 걸어갑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화장실
산소카페 청송정원 편의점

정원입구에는 깨끗이 관리가 잘 된 화장실이 있구요. 농산물 직판장과 간단한 식음료를 살 수 있는 매점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매표소

정원 입구로 들어가려 하는데... 어라? 매표소가 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매표소

 입장료를 받을 목적으로 지어진 것 같네요. 하지만 '금년도 무료입장'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계속 무료로 운영하길 바라봅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색색이 물든 백일홍이 넘쳐납니다. 이렇게 큰 백일홍 단지는 처음이었습니다. 국내최대란 말이 실감 나는 규모였어요.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그리고 눈에 띄는 건 이 흙길.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이동로 및 산책로를 전부 흙길로 조성해 놓았는데요. 요즘 맨발걷기 열풍에 발맞추어 흙길로 산책로를 조성해 놓았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맨발로 정원을 걷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넘실대는 백일홍의 물결 사이에서 맨발로 걷는 기분이 참 좋아 보이더군요. 맨발걷기 좋은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산소카페 청송정원

백일홍 사이에 난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곳곳에 포토존이 있는데요. 강렬한 색감의 백일홍처럼 다양한 색감의 조형물들이 많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기에 좋아 보이는 곳이 무척이나 많은 곳이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산소카페 청송정원

정원 입구에서 20분여 정도를 걸어가면 볼 수 있는 전망대인데요. 꼭 올라가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망대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망대뷰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망대뷰
산소카페 청송정원 전망대 뷰

전망대에 오르면 정원과 정원 옆으로 흐르는 강까지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화장실

전망대에서 내려와 다시 정원을 거니는데요. 정원 내에도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정원 중간위치에는 이렇게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구요. 한편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산소카페 청송정원

공연장 옆으로는 아이들이 놀 수 있게 비눗방울 놀이체험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청송이 아이들이 많지 않은 곳이라 그런지 대기줄 없이 바로바로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마치며

산소카페 청송정원은 천천히 사진을 찍으면서 전부 둘러보면 2시간, 빠르게 둘러보면 1시간 정도면은 관람이 가능한 곳인데요. 이것저것 다양한 체험을 하기보다는 백일홍 꽃밭을 걸으며 힐링하는 기분으로 가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더불어 산책로가 전부 흙길이라 맨발걷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욱 좋은 곳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관람팁을 드리자면 정원에는 그늘이 거의 없습니다. 큰 나무가 없기 때문인데요. 햇빛이 강한 날에는 자외선 대비를 꼭 하고 가시길 바라며 입구 옆에서 햇빛가리개용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 주니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산소카페 청송정원 방문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맨발 걷기 효능과 부작용(어싱 2일차)

어싱의 스펠링은 'earthing=지구와 맞닿는다'는 뜻입니다. 접지를 이용해서 어싱을 할 수 있는 기구들도 있지만 가장 편하게 어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흙이 있는 땅바닥에서 맨발로 걸어보는

allrepairma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