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태어난 지 100일이 지나고 외출이 잦아지면 디럭스 유모차는 차에 싣고 내리기가 버거워지는데요. 그맘때쯤 가볍고 접고 펼치기 편한 타보 휴대용 유모차, 타보 플렉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근 2년을 잘 사용해오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이 한 번에 접히는 오토폴딩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유모차를 차에 싣고 내릴 때가 많은데 접고 펼치는데 오래 걸리면 상당히 짜증 나는 일이거든요.
아이도 어른도 큰 디럭스 유모차가 싫었는지 타보 플렉스를 구매한 이후로는 이 유모차만 주구장창 사용해 왔는데요. 그 덕에 바퀴가 많이 닳았습니다. 큰 디럭스 유모차만큼의 내구성을 기대하기에는 바퀴 사이즈가 작은 탓이었겠죠. 그래서 유모차 바퀴 AS를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타보 플렉스 AS방법과 더불어 타보 휴대용 유모차의 바퀴교체 후기까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타보 유모차 AS 방법
타보 유모차는 직영 AS 센터를 운영중입니다.
고객센터 전화 070-4107-1721로 직접 전화를 걸거나 카카오톡 채널 채팅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제품의 상태나 모델명 등 확인을 위해서는 사진을 찍어 보낼 수 있는 카카오톡 채팅 방법이 좀 더 편할 듯하여 저는 카카오톡 채널 채팅을 이용하였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으로 AS를 문의하는 방법은요,
카카오톡에서 '보브코리아'검색 후 채팅하기 또는 아래 채팅 바로가기 클릭
그리고 채팅창에서 대화를 나누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 화요일 10:00 ~ 17:00 사이에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 결과 유모차 바퀴는 소모품이라 AS 품목 대상이 아니라고 합니다. 바퀴가 닳은 상태를 감안해서 4개 전부 교체하기로 하고 주문을 진행합니다.
캡처한 채팅창을 보시면 상담원분이 참 친절하고 신속하게 일처리를 해 주십니다. 바퀴교체 방법 영상까지 링크로 남겨주시네요.
셀프 유모차 바퀴교체
유모차 바퀴 교체 문의를 하고 주문을 한 다음날 바로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미리 보내주신 영상을 한 번 보고 진행하니 아주 쉽게 교체가 가능했는데요. 타보 플렉스는 앞바퀴와 뒷바퀴의 탈부착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앞바퀴의 발목을 보면 누를 수 있는 동그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드라이버 같은 뾰족한 물건으로 누르기만 하면 간단히 빠지게 됩니다. 빠진 바퀴 자리에 그대로 새 바퀴를 끼워 넣으면 끝.
뒷바퀴는 도구도 필요가 없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누를 수 있는 은색의 핀이 있습니다. 이걸 손으로 누르로 바퀴를 당기기만 하면 바로 빠지게 됩니다. 역시 새 바퀴는 자리에 그대로 끼워넣기만 하면 되구요.
엄청 열심히 사용을 했나 봅니다. 바퀴를 바꿔놓고 비교해 보니 닳은 정도 차이가 아주 심하네요.
마치며
타보 휴대용 유모차 AS문의 후 바퀴 교체까지 딱 이틀이 걸렸는데요. 문의 절차도 편리했고 바퀴 교체도 아주 손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유모차 바퀴교체 후 시운전을 해보니 확실히 유모차가 부드럽게 잘 움직이더군요. 앞으로 또 2년은 끄떡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보뿐만이 아니라 다른 유모차를 사용하시더라도 바퀴가 닳아 승차감이 나빠졌다면 셀프 교환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잠깐의 수고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타보 휴대용 유모차 바퀴교체 후기였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