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운영을 시작하고 올해 2~3월에 걸쳐 18일 동안 티스토리 저품질을 맞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면서 누구나 저품질에 걸릴 수 있으니 미리 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하나를 더 개설해서 짬짬이 글을 쓰고 있었는데요. 어느덧 글수가 20개에 가까워져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동시에 5개까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애드센스는 1인 1 계정을 원칙으로 하기에 기존 애드센스 계정에 추가로 승인할 블로그를 사이트 추가의 형태로 신청해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저처럼 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티스토리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추가 신청 방법
1. 티스토리 관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연동
블로그 관리 >> 수익 >>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클릭
Google 로그인 클릭
팝업 창에서 기존에 구글 애드센스를 가입했던 계정을 클릭하면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 연동이 완료됩니다.
2. 애드센스 사이트추가
구글 애드센스 >> 사이트 >> + 새 사이트 클릭
팝업창이 뜨면 티스토리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저장 클릭(https:// 까지 다 입력)
Tistory에서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박스 체크(제일 처음 한 티스토리와 구글애드센스 연동 작업입니다) >> 다음 클릭
검토요청을 클릭하면 끝.
구글 애드센스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승인 상태가 준비 중으로 나오면 신청이 된 것입니다.
3. 광고코드복사 후 HTML입력
구글 애드센스 >> 광고 >> 코드 가져오기 클릭
코드 복사하기 클릭
블로그 관리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 >> head와 /head 사이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 적용
4. 광고설정(선택사항)
: 자동광고 설정은 선택사항입니다. 저는 설정해 두면 승인했을 때 광고가 나오는 걸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해두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 광고 >> 신청한 사이트 제일 우측 연필모양 클릭
자동광고 설정으로 바꾼 후 사이트에 적용 클릭하면 신청 절차는 끝이 납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신청조건과 승인기간에 대한 소문은 참 많습니다. 그만큼 케바케가 강한 분야인데요. 제 경우를 예로 들면 포스팅 개수가 17개 일 때 신청해서 딱 2주를 채운 시점에 한 번에 승인받았습니다. 심사기간 중에 글을 조금씩 작성을 해서 승인이 날 때는 글수가 23개였고요. 글 분량은 최소 글자수 1,500자 정도, 평균 2,000자 이상은 채운 듯합니다.
이번 신청도 글자수는 2,000자 정도의 포스팅 17개가 되었을 때 신청을 했는데요. 바로 승인이 될지, 얼마 만에 될지 기대가 됩니다. 물론 거부가 될 수도 있지만요. 그래도 한 번만에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제 구글의 답변을 기다리며 글 수를 조금씩 채워 나가야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추가신청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