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처음으로 가입했던 ISA 계좌가 의무가입기간 36개월이 끝나고 만기일이 다가왔습니다. ISA 계좌는 최초 36개월이 지난 후 계좌 만기 연장을 한 이후에는 언제든지 해지하더라고 비과세와 분리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매도하기에는 조금 이르다는 판단 때문에 ISA 계좌 만기 연장을 결정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한국투자증권에서 ISA 계좌 만기 연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반형과 서민형 연장 방법이 다르므로 구분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형 ISA 계좌 만기 연장
일반형 ISA 계좌 만기 연장은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가능한데요. 한국투자증권 어플에 로그인해 주세요. 그리고 [상품] >> [나의 ISA 계좌 현황] 클릭
[가입정보 확인 및 만기일 등 정보 변경] 클릭
[만기일 변경] 클릭
[만기일 지정] >> [신청완료]를 클릭하면 만기 연장 절차가 끝이 납니다.
서민형 ISA 계좌 만기 연장
서민형 ISA 계좌 만기 연장은 온라인에서 할 수 없고 유선통화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상담원 연결 전에 필요한 서류(소득확인증명서)가 있습니다.
아래 국세청 홈택스로 들어가서 로그인해 주세요.
검색창에 [소득확인증명서] 입력 >>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가입용)] 클릭
인적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확인 후에 [신청하기] 클릭
그럼 이렇게 신청 결과에 발급번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 발급번호를 메모해 둡니다. 그리고 ISA 계좌번호도 메모해 주시고요.
그다음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1544-5000번으로 전화연결 후 상담원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이때 입력해 줍니다.
상담원이 연결되면 메모해 두었던 국세청 소득확인증명서 발급번호를 불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서류 확인 후에 콜백이 오게 되는데요. 이때 만기일을 선택하셔서(무기한 연장 가능) 말씀해 주시면 서민형 ISA 계좌 만기 연장 절차는 모두 끝이 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ISA 계좌 만기 연장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