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패딩, 따뜻하고 겨울철 동네 외출을 나갈 때 간편하게 잠옷 위에 걸쳐도 편안한 옷인데요. 하지만 부피가 커서 보관하기가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높이가 높은 옷장이 있다면 상관없지만 낮은 옷장에는 롱패딩을 옷걸이로 걸면 밑부분이 옷장에 닿여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 않는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롱패딩 접는법, 낮은 옷장 옷걸이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롱패딩 접는법
롱패딩을 높이가 낮은 옷장에 걸면 이렇게 밑이 바닥에 닿게 됩니다. 보기도 좋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되지 않은 모습인데요.
이럴 때 별도의 옷걸이를 쓰지 않고 일반 옷걸이 만으로 깔끔하게 옷장에 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옷걸이에 롱패딩을 걸고 지퍼를 잠가주세요.
그리고 롱패딩을 뒤로 반을 접습니다. 그리고 지퍼를 옷걸이에 끼워주세요.
그럼 이렇게 롱패딩의 길이가 반절이 됩니다.
그 상태로 옷장에 걸어주시면 바닥에 걸리지 않고 깔끔하게 옷장에 걸리게 됩니다. 튀어나온 팔이 지저분해 보인다면 옷 사이로 집어넣어 주셔도 됩니다. 단, 그럴 경우 옷 부피가 늘어나 옷장에 옷을 많이 걸 수 없게 되는 단점은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간단하게 일반 옷걸이 하나만으로 롱패딩 접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긴 옷이 바닥에 끌리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가 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