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형제들의 가족과 함께 포항 펜션 셀비아에서 하룻밤 묵고 왔습니다. 가성비가 좋아 자주 간다는 지인의 추천을 받아 다녀온 곳이었는데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세 식구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대구 경북에 사시는 분, 포항 바닷가 펜션을 원하시는 분, 아이와 함께 가시는 분, 스파와 야외수영장을 원하시는 분, 적당한 가격대의 가성비 있는 숙소를 찾는 분들에게 권해드리는 포항 셀비아펜션 이용후기입니다.
먼저 제돈주고 제가 다녀온 후기이며 어떠한 혜택도 받지 않았음을 밝히며, 포스팅은 펜션 기본정보, 숙소외부, 숙소내부, 총평, 예약처 안내 순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포항 펜션 셀비아 기본정보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해안로 2506번길 91
* 전화 : 0507-1317-7798
* 이용시간 : 입실 15시, 퇴실 11시
* 시설 : 스파, 야외수영장(워터슬라이드), 복층, 개별바비큐, 바닷가 오션뷰, 침대방, 와이파이, 개별 주차장, 매점 없음
* 오시는 길
숙소외부
셀비아펜션은 2개 동으로 되어 있습니다. 1층은 단층이고 2층에 있는 방은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관은 조금 오래된 느낌이 납니다.
펜션 마당이 주차장이구요.
펜션 바로 옆에 있는 이 건물이 관리동입니다. 여기서 키를 받아가시면 됩니다. 넉살 좋은 강아지 한 마리가 졸졸 따라오는 광경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키를 받고 방에 들어가기 전에 잠깐 외부를 둘러봅니다. 보시는 것처럼 펜션 바로 앞이 바닷가입니다. 모래사장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바위틈에 숨은 바다생물들을 보며 놀 수가 있어요.
야외수영장도 숙소에서 바로 나갈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여기는 각 숙소에 딸린 바베큐장인데 창문을 닫을 수도 열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 있는 문으로 바로 야외수영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야외수영장 바닥은 나무데크로 맨발로 다녀도 안전하게 되어있구요. 운영기간이 5월 ~10월이라 아쉽게도 이용할 수는 없었습니다. 5월 이후에 꼭 다시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숙소내부
여기가 주 출입문입니다. 들어갈 때 말고는 거의 야외바케큐장 입구로 다녀서 잘 사용은 하지 않았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거실 겸 주방이 보이구요, 옆으로 야외바베큐장과 바다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심플하였으며 청소상태도 양호했습니다. 이렇게 슬리퍼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주방집기들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했구요 욕실용품도 잘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침실의 모습입니다. 조금 고전틱하네요. 침대 매트릭스는 꺼짐이 조금 있었습니다.
여기는 야외바비큐장입니다. 바다를 보며 스파를 할 수 있는 욕조가 있습니다. 그리고 바비큐를 위한 전기그릴은 테이블 위해 고정되어 있었으며 따로 환기장치까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총평
포항 셀비아펜션은 요즘 풀빌라처럼 인테리어가 좋고 폐쇄적인 구조는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창문으로만 다가서도 바로 바닷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점, 바로 앞 바닷가에서 아이들과 놀 수 있는 점, 야외수영장도 이용할 수 있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이 아주 착한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이용팁을 알려드리면
* 야외물놀이장은 5월 ~ 10월부터 개장합니다.
* 온수가 엄청 뜨겁습니다. 찬물부터 틀고 온도를 맞추세요. 손 데일정도로 뜨거워요.
* 숙소에 온돌 온도조절 장치가 없고 난방온도가 엄청 높습니다. 아이들도 더워했어요. 미리 낮에 사장님께 온도를 높이지 말아 달라고 말해두셔야 할 듯합니다.
* 전기 그릴은 만원, 숯불은 3만 원입니다. 저희는 사람이 많아 둘 다 사용신청을 했었는데 숯불 화력이 너무 세더 군요. 연기도 많이 나고 해서 아이들과 있을 때는 전기 그릴만 사용하는 것이 나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가성비 좋은 포항 바다 펜션, 셀비아펜션 이용후기였습니다.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숙소예약은 아래링크에서 확인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