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좌/엑셀실무

엑셀 페이지 나누기, 보기 좋게 한 페이지 인쇄하기

by 꼬막손 2024. 12. 4.

엑셀 작업을 한 문서를 출력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출력물을 보면 어떤 페이지는 가득 차 있고 어떤 페이지는 한 두줄만 덜렁 데이터가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출력되는 페이지 수가 많아질수록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그래서 문서를 출력하기 전에 페이지 나누기 기능으로 한 페이지 출력물에 들어갈 범위를 지정해 놓으면 좋은데요.

 

오늘 포스팅은 엑셀 자료를 보기 좋게 출력하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엑셀 페이지 나누기

위와 같이 작성된 문서를 출력하는 경우입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엑셀 페이지 나누기

인쇄를 누르고 미리 보기에 들어가 보면 인쇄될 페이지가 2페이지로 나옵니다. 1페이지는 데이터가 꽉 들어차 있지만 2페이지에는 데이터 양이 너무 적어 이상한데요. 이럴 때는 1페이지로 합쳐서 출력을 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이렇게 인쇄될 영역을 직접 지정해 주기 위해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보기] 탭 >>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클릭

 

 

 

엑셀 페이지 나누기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화면에서 파란색 실선이 인쇄영역이며 파란색 점선은 페이지를 구분하며 드래그로 움직여서 조절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1페이지로 출력하기 위해서는 이 파란 점선을 드래그해서 오른쪽의 파란 실선과 일치시켜 줍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그럼 이렇게 파란 실선 안에 모든 데이터가 들어오게 되는데요.

 

 

 

엑셀 페이지 나누기

인쇄 미리 보기에 들어가 보면 2페이지로 출력되던 문서가 1페이지로 출력되도록 바뀌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가 여러 장일 때도 가로 세로 파란색 점선을 드래그하여 인쇄 영역을 직접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라며 실무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엑셀 강좌는 아래 링크에서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엑셀 실무 강좌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