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하다 보면 표로 된 데이터를 그대로 엑셀로 옮겨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웹상의 데이터를 드래그해서 복사를 하고 엑셀에 붙여넣기를 해보면 이상하게 데이터가 붙여넣기가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이런 엑셀 복사 붙여넣기 오류를 피해서 인터넷상의 데이터를 엑셀로 붙여넣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엑셀 복사 붙여넣기 오류
일반적으로 Ctrl+C, Ctrl+V를 사용할 때 생기는 오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 검색 중에 쓸만한 자료를 발견했습니다. 표로 나오는 자료인데 이걸 그대로 엑셀로 옮겨 가고 싶어서 드래그를 한 후 Ctrl+C로 복사를 합니다.
그리고 엑셀을 시작하고 빈칸에서 Ctrl+V를 누르면 이렇게 붙여넣기가 오류가 나 버립니다. 원래 있던 자료의 표와 다르게 열과 행이 맞지 않고 한열로 주욱 들어가 버리는 모습입니다.
인터넷 데이터 엑셀 복사 붙여넣기 하는 법
이런 식으로 엑셀 붙여넣기 오류가 날 때는 이렇게 하면 데이터를 표 모양 그대로 엑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우선 엑셀 붙여넣기를 하고자 하는 데이터가 있는 웹페이지 주소를 복사해 주세요.
그다음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데이터 >>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 웹을 선택해 주세요
그다음 복사해 두었던 웹페이지 주소를 주소창에 붙여넣기 한 후 '이동'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자신이 가져오고자 했던 인터넷상의 웹페이지가 나오는 데요. 그중에서 자신이 필요한 테이블에 나타나 있는 화살표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테이블이 선택됩니다. 그다음 '가져오기'를 눌러주세요.
엑셀에서 데이터가 들어갈 위치를 선택해 주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렇게 열과 행이 웹상의 원본과 똑같이 엑셀에 붙여넣기가 완료됩니다.
어떠셨나요? 앞으로 웹상의 테이블 자료로 엑셀 붙여넣기 오류가 날 때 이런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