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포스팅에서 찢어진 벽지를 붙이는 법과 꼭꼬핀 자국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두 번의 벽지 관련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에도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벽지에 생긴 구멍이나 못자국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보수라기보다는 안 보이게 가리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휴지 한 장으로 1분도 안 걸려서 커버가 가능한 방법입니다.
벽지에 못자국이 많지만 깨끗이 보수하기에는 들이는 노력과 시간이 아깝고 놔두자니 보기 싫은 곳을 적당히 가려주는 용도라 보시면 됩니다. 내 돈들이기 싫은 전셋집, 월셋집,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도 아주 간단합니다. 집에 있는 도구로 할 수 있습니다.
< 준비물 >
휴지, 커터칼, 흰색계열 벽지가 아닌 경우 비슷한 색의 사인펜
이제 못자국을 안보에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벽에 난 못자국이 보이시나요? 커버 전과 후를 참고하시라고 구멍 두 개 중에 하나는 막아 두었습니다.
하나는 뚫린 것이 훤하게 보이고 하나는 막혀있지만 벽지와 색이 달라서 차이는 나 보입니다. 하지만 신경 써서 보지 않으면 알아채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제가 하는 방법은 벽지 구멍을 간단히 커버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은 휴지를 준비해 주세요. 두루마리 휴지 한 칸의 1/4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휴지를 구멍크기와 비슷하게 돌돌 말아줍니다. 단단하게 말수록 들어가기가 쉽습니다.
그다음 벽지에 난 구멍에 돌돌 만 휴지를 끼워 넣어주세요. 들어가지 않을 때까지 밀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생각 외로 벽에난 못자국의 깊이는 깊지 않습니다.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들어갑니다.
휴지가 최대한 들어가면 이렇게 밖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생깁니다. 튀어나온 부분은 커터칼로 잘라내주세요. 너무 벽지 가까이 대고 잘라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벽지를 자를 위험도 있고 조금 튀어나온 휴지는 손으로 꼭꼭 누르면 들어갑니다.
벽지 메우기가 완료된 사진입니다.
어떠신가요? 솔직히 티는 좀 납니다. 하지만 오늘 가르쳐 드린 방법은 빠르게 하는 땜빵, 커버하는 방법입니다. 구멍이 여러 개인데 하나하나 돈과 시간들이기 귀찮을 때 사용하는 방법이라 좀 조악하긴 합니다.
하지만 하고 나면 시간대비, 그리고 돈 안 들이고 한 것치고는 무척 괜찮습니다. 별로 신경 쓰이지도 않습니다. 충분히 가림용 정도의 효과는 보이고 있습니다.
<깨알 팁>
벽지가 흰색계열이 아니라면 집에 있는 볼펜, 사인펜, 색연필 등으로 휴지 끝부분만 벽지와 비슷하게 색을 칠해 주시면 티가 잘 나지 않습니다. 최대한 비슷한 색으로 색칠하는가의 여부에 따라 가림효과의 차이가 납니다. 집에 있는 가구에 난 구멍도 이런 식으로 메꾸시면 흠집이 티가 덜 나게 됩니다.
벽지에 난 구멍 10개 정도는 정말 5분 안에 커버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보기 싫은 곳이 있을 경우 이렇게 간단하고 빠른 방법으로 메꾸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정말 간단하게 벽지에 난 못자국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쉽고 간단한 수리 같지 않는 수리법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