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제거,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몽글몽글 찐득찐득한 슬라임 놀이,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놀이인데요. 하지만 놀이 도중에 옷에 묻게 되면 뒤처리가 힘들어지게 됩니다. 바로 옷에 딱딱하게 굳어서 코팅처럼 변하기 때문입니다. 빨간 목장갑의 빨간색 고무코팅처럼 옷에 슬라임이 코팅되어 굳어 버리게 됩니다.
처음 이렇게 슬라임이 옷에 묻으면 이걸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슬라임 옷에 묻었을때
재미있게 슬라임 놀이를 하고 있을 때는 부모도 옷에 묻었는지 잘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옷에 묻은 걸 알았다고 해도 옷을 수시로 갈아입힐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놀이가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 옷을 확인하니 이렇게 슬라임이 묻어 있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이미 굳어서 옷에 코팅처럼 덧씌워진 상태입니다. 손으로 떼어내기에는 불가능하게 섬유에 붙어 버렸습니다.
슬라임 제거 방법
이렇게 옷에 묻어 굳어버린 슬라임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식초를 슬라임이 묻은 부분에 뿌려주세요. 흠뻑 젖을 때까지 뿌려줍니다. 그리고 10분 정도 기다려 주세요. 그럼 슬라임이 녹아나면서 말랑말랑 부드러워집니다.
그 상태에서 솔을 이용해 문질러 주세요. 이 단계에서 큰 덩어리들이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너무 세게 문지르면 옷감이 상하니 큰 덩어리들만 어느 정도 떨어질 때까지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남아 있는 슬라임들은 따뜻한 물을 틀어 놓은 상태에서 솔로 비벼 주시면 됩니다. 식초로 녹아난 슬라임들이 따뜻한 물을 부으며 솔질을 하게 되면 더욱 잘 떨어지게 됩니다.
2~3분 정도 따뜻한 물을 틀어놓고 솔로 비벼 주시면 이렇게 남아 있는 슬라임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이렇게 슬라임 제거를 마친 상태에서 세탁기에 다른 빨래들과 함께 돌려주시면 끝이 납니다.
주의사항
혹시나 슬라임이 묻어 굳어 있는 옷을 세탁기에 바로 넣고 돌리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럴 경우 녹아난 슬라임들이 다른 옷에 옮겨 붙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단독으로 슬라임을 제거 후에 다른 옷과 함께 세탁기에 넣어 주셔야 합니다.
이미 굳어 있는 슬라임도 식초를 사용하면 잘 녹아나니 세탁기를 돌릴 때 이렇게 작업을 해주셔서 같이 세탁기에 넣어 주시면 수월하게 슬라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옷에 슬라임 묻었을때 제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