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식세기 청소(프로쉬 식기세척기 클리너로 통살균 하기)
요즘은 가정에 식기세척기 보급이 많이 되어있는데요. 그만큼 설거지가 깨끗하게 잘되고 시간을 절약하여 주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저희 집에도 식세기를 들여놓은 지 2년이 넘어가는데요. 정말 사기를 잘했다고 생각하는 가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용 시에 유의점도 있는데요. 그릇에 묻은 음식물 덩어리를 한번 씻어서 넣는다 해도 찌꺼기들이 남아 있기 때문에 식세기 안에 쌓기게 되고 세균, 냄새 등 위생 상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 번씩 식세기 청소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식세기 청소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엘지 식세기 청소방법
우선 청소 전의 식기세척기 모습입니다. 전면 덮개 안쪽에는 물때가 많이 끼어 있습니다.
제품 내부 바닥과 물이 나오는 날개에도 물때가 가득하고요. 필터도 지저분한 모습입니다.
특히 덮개 옆부분은 물때가 가득하네요. 통상 한 달에 한 번 정도를 식세기 청소 주기로 보고 있는데요. 3달 넘게 청소를 하지 않은 식세기의 모습입니다. 오늘 깔끔하게 한 번 청소를 해 보겠습니다.
우선 제품 바닥에 있는 필터를 OPEN방향으로 돌려 연 후 꺼내어 주세요.
음식물 찌꺼기 등이 끼어 있는 모습입니다. 먼저 이 필터부터 청소해 보겠습니다.
필터는 이렇게 세 부분으로 분해가 되고요. 분해 후 청소를 하시면 좀 더 쉽게 청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분해 후에 솔을 이용해서 깨끗이 세척하여 주세요. 오염 상태가 심하다면 설거지용 세제를 이용해서 닦아주시고 물로 깨끗이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필터 세척이 끝났다면 다시 제자리에 결합해 주세요.
식기세척기 청소를 할 때는 구연산을 사용하거나 전용세제를 사용해 주면 되는데요. 저는 식세기 청소 전용제품인 프로쉬 식기세척기 클리너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 박스 안에 세제 한 봉지가 들어 있고 1회에 전부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기세척기 내부에 그릇을 전부 비운 후에 기계 내부 바닥에 프로쉬 식기세척기 클리너 한팩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구연산을 세제함에 가득 넣어주시면 됩니다.
엘지 식기세척기의 경우 고온의 스팀을 이용한 통살균 코스가 있는데요. 이 코스를 이용해서 제품 내부의 음식물 찌꺼기, 냄새, 얼룩을 제거하고 변색된 부분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강력'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스팀 통살균'코스가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시작'버튼을 누른 후 덮개를 닫아주세요. 약 1시간 2분이 걸리네요. 통살균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통살균이 끝나면 이제는 물이 잘 닿지 않는 부분을 깨끗한 행주로 닦아 주시면 되는데요. 제품의 덮개 테두리 부분과 고무 패킹 부분을 돌아가며 닦아주시면 됩니다.
청소가 끝난 식기세척기 내부 모습입니다. 제품 내부의 물때는 말끔하게 사라지고 쿰쿰하던 냄새까지 말끔하게 제거되었습니다. 물이 나오는 날개에 끼어있던 때까지 말끔히 제거되는 것을 보니 구연산을 사용했을 때보다 전용세제를 썼을 때가 훨씬 더 효과가 좋았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프로쉬 식기세척기 클리너를 사용해서 엘지 식기세척기 청소를 해 보았는데요. 주기적으로 이렇게 관리를 해 주어야 제품에서 냄새가 나지 않고 식세기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에 식기세척기가 있다면 주기적인 청소,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