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 잼, 양념 등 유리병에 담긴 제품을 다 쓰고 나면 빈 유리병이 생기고는 하는데요. 때때로 이 유리병들이 잘 만들어져 재활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작은 병은 소금이나 설탕, 큰 병은 사탕 등 아이 간식을 담아 놓는데 쓰고는 합니다. 이럴 때 유리병 스티커를 깨끗하게 떼 놓으면 깔끔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유리병 스티커 제거 방법, 끈끈이 없이 완벽하게 스티커 떼는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준다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는 접착제가 발라져 있는데요. 이 성분이 오래되면 단단하게 굳어서 잘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30초~1분 정도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을 쐬어 주면 굳어있던 접착성분이 부드러워지면서 스티커가 잘 떨어질 수 있게 됩니다.
2. 끝 부분부터 스티커를 뗀다
스티커는 끝 부분이 찢어지지 않은 멀쩡한 부분을 손끝으로 잡아 살살 떼주시면 됩니다.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덕분에 한 결 수월하게 떼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힘을 줘서 떼어내지 말고 조금씩 당겨가며 스티커를 떼어내주세요. 잘 안 떼어지는 부분이 나오면 다시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후 떼어내 주시면 됩니다.
3. 끈끈이는 매직블럭으로 제거한다
종이 스티커가 찢어진 부분 없이 말끔하게 떼어졌습니다.
하지만 스티커 끈끈이가 이렇게 덕지덕지 묻어 있는데요.
이때 매직블럭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물에 적신 매직블럭을 병에 끈끈이가 있는 부분에 살살 문질러 주세요. 그럼 손쉽게 끈끈이가 제거될 것입니다.
마치며
드라이기와 매직블럭을 이용해 유리병 스티커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남아있던 스티커 끈끈이까지 말끔하게 제거된 모습입니다. 아이 사탕을 사면 담을 병으로 이용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유리병 스티커 제거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