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엑셀실무
엑셀 암호(비밀번호) 해제와 설정
꼬막손
2024. 7. 3. 06:11
앞선 포스팅에서는 엑셀의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하거나 시트를 숨기는 방법으로 보안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통합 문서 자체에 비밀번호를 설정해 암호를 알고 있는 사람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암호 설정
먼저 엑셀 파일에 암호를 걸어 보겠습니다.
[파일] 탭 클릭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클릭
[암호 입력] >> [확인] 클릭
[암호 재입력] >> [확인] 클릭
마지막으로 [저장] 누르기
그리고 다시 엑셀 파일을 열면 이렇게 암호를 입력해야지만 통합 문서를 열 수 있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해제
반대로 엑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은요
[파일] 탭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 클릭
암호를 다 지워준 후 >> [확인] 클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장]을 누르시면 암호 설정이 해제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암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