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엑셀실무
엑셀 메모 삽입, 고정, 삭제 방법
꼬막손
2024. 6. 24. 13:46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직접 셀에는 작성할 수 없지만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엑셀 메모기능인데요. 셀의 데이터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추가설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엑셀 메모삽입, 고정,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메모 삽입
먼저 메모를 작성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 [메모 삽입] 클릭
메모를 표기할 내용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럼 메모가 작성된 셀은 오른쪽 위에 빨간색 삼각형 표시가 나오며 해당 셀에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커서를 올려놓으면 메모가 표시되게 됩니다.
메모 편집
작성된 메모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해당 셀 마우스 우클릭] >> [메모 편집]
그리고 메모 내용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메모 고정
작성된 메모는 해당 셀을 선택해야 보이게 되는데요. 항상 고정으로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가 작성된 셀 마우스 우클릭] >> [메모 표시/숨기기] 클릭
그럼 이렇게 메모가 고정된 상태로 표시되게 됩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해당 셀 마우스 우클릭] >> [메모 숨기기] 클릭
메모 삭제
작성된 메모를 삭제하려면 [해당 셀 마우스 우클릭] >> [메모 삭제] 클릭
그러면 메모가 삭제되면서 셀 오른쪽 상단에 있던 빨간색 삼각형 모형도 사라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메모 삽입, 고정, 삭제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엑셀 활용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