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긴문 여는법(열쇠 없는 방문, 화장실문)
한 번씩 화장실문이나 방문 잠금핀이 눌러져서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들 고정관념처럼 방문이 잠기면 열쇠를 찾아야 한다는 생각에 있지도 않는 열쇠를 찾은 적도 있으실 텐데요. 요즘은 대부분 방문이나 화장실 문은 열쇠를 사용하는 문고리는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문이 잠겨도 정말 간단하게 열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간단하게 잠긴문 여는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단, 열쇠가 없는 방문이나 화장실문에만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잠긴문 여는법
우선 오늘 설명드릴 잠긴문 여는법은 안쪽에서 이렇게 잠금핀을 눌러서 문을 잠그는 형태입니다. 요즘 대부분 사용하는 부류의 제품으로 문고리에 열쇠구멍도 달려있지 않습니다.
이제 방문 반대편으로 가 보겠습니다. 여기서 보면 문고리에 작은 구멍 하나가 보이는데요... 맞습니다. 이게 열쇠 구멍입니다. 하지만 열쇠가 아닌 아무거나 들어가기만 하면 다 열린다는 사실!
저는 이쑤시개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작은 구멍에 들어가는 크기의 쇠젓가락, 송곳, 옷핀, 드라이버 등 아무거나 집에 있는 뾰족한 물건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쑤시개를 열쇠구멍에 넣고 그냥 툭 밀어주시면 눌러진 잠금핀이 원상태로 복구됩니다.
그럼 이렇게 문이 열리게 됩니다. 뭐 10초 컷도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쉽게 문을 열 수 있다니....
마치며
오늘은 간단히 잠긴문 여는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열쇠 없는 방문, 화장실 문이 잠겼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뾰족한 물건부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