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 수세미 살균소독법, 2분 만에 세균 박멸
뉴스에서 주방 수세미에 살고 있는 세균이 10억 마리가 넘는다고 본 적이 있습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은 교체를 해 주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사실상 가정집에서 그렇게 자주 교체를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살균소독이 필요합니다. 매달 주방 수세미를 교체하지 못한다 해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수세미를 살균소독 해준다면 조금 더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전자레인지로 간단하게 주방 수세미 살균소독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주방 수세미를 물에 적신다
세제 거품이 남아 있지 않게 주방 수세미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리고 수세미에 물기가 있지만 뚝뚝 흐르지 않을 정도로만 살짝 짜줍니다.
2.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린다
젖은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주세요. 단, 전자파를 반사해 불꽃을 일으킬 수 있는 철수세미 등의 소재는 전자레인지로 소독하시면 안 됩니다.
타이머를 설정해 2분간 전자레인지에서 젖은 수세미를 돌려줍니다.
창으로 김이 모락모락 일어나며 잘 돌아가고 있는 수세미가 보입니다.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연구에 의하면 수세미를 전자레인지에 2분 이상 돌리면 세균이 99% 이상 사멸한다고 하니 살균효과는 확실합니다.
3. 통풍이 잘되는 곳에 말린다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수세미를 꺼내면 너무 뜨거워 손을 데일수가 있습니다. 수세미가 어느 정도 식으면 꺼내줍니다.
수세미를 젖어 있는 상태로 오래 두는 것이 세균 증식에 가장 큰 원인이 되니 살균소독이 된 수세미는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잘 펴서 말려주시면 끝. 더불어 일주일에 이렇게 소독을 한 번 정도 해 주시면 주방 수세미를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분 만에 주방 수세미 살균소독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